본문 바로가기
GPS/휴대용 GPS 소개 및 리뷰

BRYTON RIDER 100, RIDER 310 리뷰 #3. 센서 자동 연동 기능(Auto Sensor Detection)

by 상오기™ 2015. 8. 30.

이번에 출시되는 브라이튼 라이더100/310 모델엔 기존에 없던 새로운 기능이 추가 되었습니다.


센서 자동 연동 기능(Auto Sensor Detection)으로 페어링 되지 않은 ANT+ 센서가 본체에 감지되면 자동으로 페어링후 화면에 해당 센서의 데이터를 표시해주는 기능 입니다.


즉, 라이더100/310 모델은 별도로 페어링 하지 않아도 자동으로 센서를 페어링하고 화면에 데이터를 볼 수 있습니다.


별도로 페어링을 하지 않아도 되니 편리하고 좋은 기능인것 같습니다~!!


아래 동영상을 보시면 추가 설명이 없어도 어떤 기능인지 쉽게 이해하실거라 생각 합니다.

- 한번 페어링을 하면 해당 센서를 삭제하는 기능이 없어 센서 끄기후 다시 켜는 것으로 대체됨~!



센서 자동 연동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선 "설정 > 운동 " 메뉴의 데이터 화면을 자동으로 설정해야 합니다.


이 자동 모드에서만 센서 감지후 자동으로 화면에 데이터를 표시해주게 됩니다.


전원 ON후 수동 데이터 화면



데이터 화면을 자동으로 변경


자동으로 변경후의 데이터 화면


심박 센서 켜기~!


데이터 화면에 심박(HR)이 자동으로 추가됨~!


콤보(듀얼)센서 켜기~!


데이터 화면에 케이던스(CAD)가 자동으로 추가됨~!


추가로 파워 센서도 켜기~!


심박 옆에 현재파워가 자동으로 추가됨~!!


제가 갖고 있는 센서를 모두 사용하니 화면의 데이터가 자동으로 7개로 늘어났네요 ^^

좋은 기능이죠? ^^


단점으로는 작동 원리만 보면 같이 라이딩하는 사람이 내가 사용중인 라이더에 페어링 되지 않은 센서를 갖고 있다면(예를들어 파워미터의 경우 없는 분들이 더 많으니까요~) 내 라이더에 옆사람의 센서가 잡히는 경우도 있을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 요즘 그룹 라이딩할 여건이 안되어(육아당~!!) 당장 테스트는 못해보겠네요 ^^ -


또한 파워미터와 같이 하나의 센서에서 다양한 데이터를 볼 수 있는경우 내가 원하는 데이터를 선택할 수 없다라는 문제점이 있습니다.


예를들어 파워미터는 3초 평균 파워를 주로 보게 되는데 기본 설정된 파워미터의 데이터는 1초 평균 파워로 제가 평소에 사용하지 않는 데이터를 봐야 합니다.


센서의 종류가 많지 않은 상황이니(심박, 싱글, 듀얼, 파워 4가지~!) 센서별로 사용할 데이터를 지정할 수 있으면 좋겠네요 ^^


가민엔 없는 기능인것 같은데(혹시 있다면 알려 주세요~!) 브라이튼 라이더만의 고유 기능으로 잘 활용되면 좋겠습니다~!!




이 글은 티에스포츠에서 제공한 라이더100, 310으로 작성한 사용기 입니다.


이 글은 '상오기 : 자전거 여행과 GPS~!' 의 "상오기™ (sangogi@gmail.com)" 이 작성 하였습니다.
"상업적 이용 금지, 원본 출처(링크 포함) 및 저작자 표시, 내용 변경 금지"의 조건으로 자유롭게 사용하실 수 있으며 저작권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저작권 안내를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